스포티파이 자동결제 100% 환불 받는 방법 완벽 가이드

스포티파이에 가입하면서 가장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자동결제입니다. 하지만, 원치 않게 청구되었을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죠. 스포티파이에서 자동결제를 통해 발생한 요금을 100% 환불 받는 방법을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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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파이 환불이 되는 경우

스포티파이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환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한다면 환불 받을 수 있어요:

  • 한 달에 한 번 이상 이중 요금 청구
  • 구독을 취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
  • 프리미엄 구독 후 앱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14일 이내 환불 요청

이 부가적인 정보도 잊지 마세요. 스포티파이에서 제공하는 1개월, 3개월 및 LG 유플러스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3개월, 6개월 무료 서비스 이후 자동 결제가 진행된다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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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결제 내역 확인하기

스포티파이에서 자동결제된 내역은 신용카드 명세서에 “nhn 사이버결제”라는 이름으로 표기되므로 처음에 스포티파이 결제인지 불명확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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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 요청하는 방법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아래는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 자동결제 환불을 요청하는 단계입니다.

  1.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접속
    스포티파이 홈페이지로 이동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지원 메뉴 클릭
    상단 메뉴에서 [지원]을 선택합니다.

  3. 검색창에서 ‘환불’ 검색
    지원 페이지의 검색창에 ‘환불’이라고 검색합니다.

  4. 환불 정책 클릭
    검색 결과에서 환불 정책과 관련된 내용을 찾고 클릭합니다.

  5. 비사용 상태 환불 요청
    환불 정책을 확인한 후, “청구되었지만 Spotify Premium을 사용하지 않음”을 클릭하고 스포티파이에 문의하세요.

  6. 대화 시작하기
    문의하기 화면에서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원과 연결합니다.

  7. 환불 요청 입력
    상담원과의 대화가 시작되면 “환불 요청”이라고 입력합니다.

  8. 환불 완료
    환불 요청을 완료하면 스포티파이가 요청을 검토하고 승인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환불하기 위한 절차가 이어집니다. “이 결제 금액을 환불해주세요”를 선택하면 환불이 완료됩니다.

스포티파이 환불 요구를 위한 요약 표

단계 설명
1단계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2단계 지원 메뉴 클릭
3단계 검색창에 ‘환불’ 검색
4단계 환불 정책 클릭
5단계 관련 문서 접속 후 문의하기 클릭
6단계 상담원과 대화 시작하기 클릭
7단계 환불 요청 메시지 입력
8단계 환불 완료 확인

결론

스포티파이의 자동결제 환불 받는 방법은 예상보다 간단합니다. 자동결제가 되었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 내용을 참고하여 환불 요청을 신속하게 진행해 보세요. 환불 절차를 거쳐 다시 금전적인 부분에서 걱정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A

Q1: 스포티파이에서 환불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A1: 스포티파이에서는 이중 요금 청구, 구독 취소 후 요금 청구, 프리미엄 구독 후 14일 이내 사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Q2: 자동결제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A2: 스포티파이의 자동결제 내역은 신용카드 명세서에 “nhn 사이버결제”로 표기됩니다.

Q3: 스포티파이에서 환불 요청을 어떻게 하나요?

A3: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지원 메뉴에서 ‘환불’을 검색하고 환불 정책을 확인한 후 상담원과 대화하여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